Recipe 1 모든 것은 다 지나간다
따스한 엄마 품이 그리울 때 -부모의 죽음
함께한 삶을 정리하다 -부모의 이혼
부모의 위로가 필요할 때 -무관심한 부모
사랑받고 싶어요 -편애
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어요 -과잉보호
나도 인정받고 싶어요 -타인의 시선
1.책 제목이 "화해"이고, 소제목이 '상처받은 나를 만나는 시간'입니다. 책 제목을 보고 어떤 느낌이셨나요?
2.이 책은 미술치료사 김선현 교수님의 책입니다.미술치료사라는 직업을 알고 게셨나요?
3.저자의 그림해석처럼 위안 받은 작품이 있으신가요?
4.마음에 새겨지는 처방전이나 내용이 있으시면 공유해주세요~
저는 이런 말씀들이 맘에 와닿았어요~
사람들은 시간이 모든 것을 바꾸어 준다고 말하지만,실제로는 당신 자신이 모든것을 바꾸어야한다/모든것은 다 지나간다/하루하루도 쉽게 넘어가는 날이 없잖아요/무언가에 몰입할 때부터 치유는 시작됩니다/대상도 ,장소도 상관없이 화를 극단적으로,쉽게 분출하는 개인과 사회가 되어버렸다/우리 인생길은 하루하루도 쉽게 넘어가는 날이 없다/우리가 보는 모든것은 다른 것을 숨기고 있고,우리는 늘 그 시각때문에 숨는 것을 보려고 한다/살패 앞에서 포기하지않는다면 기회는 언제든 찾아온다
5.다른 사람에게 인정받기위해 애쓰는 것은 스스로에게 상처를 주는 것과 마찬가지이다.다른사람에게 인정받기위해 애쓰시는 스타일이신가요?
6.톨스토이는 실패에 대처하는 사람들의 양상을 네 가지로 나누어 술에 취하는것/실의에 빠져 삶을 포기하는것 /자신의 실패에 냉담해지는 것/실패를 받아들이고 마음을 다스리며 시련을 참아내는것을 말합니다. 실패에 대처하는 노하우가 있으신가요?
7.시련 (견디는 것이 인생이야)을 설명하면서 어려운 순간이 닥쳐온다면 먼저 무엇이 필요하다고 하나요?(P67) 실천하고 계신가요?
자유로이 독서하시고~
미션수행은 취사선택하셔도 됩니다~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