마음은 책에 푹 빠져있고 싶은데....
몸과 마음이 따로 놀아 슬프고 매번 죄송스러워요..ㅠㅠ
이렇게 함께 해도 될런지.... 하고픈건 많은데 해야할 것 또한 많아서
능력에 맞지 않게 이렇게 발을 담그고 있네요..;;
늦은 미션이고 부족하지만... 미션 적어보겠습니다.
1. 조조가 촉에 의해 겨우 야곡계구에 있을 때 닭국을 먹다 "한중" 지역이 마치 "이것"과 같다고 합니다.
이 단어 때문에 양수가 조조에게 죽임을 당하게 되는데 "이것"은 무엇일까요?
양수는 이 단어를 듣고 어떠한 행동을 했기에 조조에게 죽임을 당하나요? (p. 93~97)
2. 유비는 한중왕의 의식을 치르며 아들 유선을 세자로 삼고 허정은 태부로 높이며 법정은 상서령, 제갈랴ㅇ은 모든 군무를 도맡아 다르시게 되었습니다. 장수 중에서도 특히 "오호대장"이라 칭하며 다섯 장수를 높였는데 그 다섯은 누구인가요?(p. 109)
3. 관공은 끝내 아들 관평과 함께 손권에게 잡혀 목숨을 잃습니다. 관우에 대한 다양한 평이 책에 적혀있습니다. 여러분은 관우에 대해 어떤 평을 내리시나요?(p. 213~219)
4. 관우의 죽음에 이어 조조까지 제 명을 다하게 됩니다. 이 책에서는 조조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고 있나요? (p. 261~265) 여러분은 조조에 대해 어떤 평을 내리시나요?
5. 관우의 죽음에 대해 복수를 하기 위해 유비는 무리해서 출병을 결심합니다. 장비도 원수를 갚기 위해 무리하게 군사 준비를 명을 내리다 말장이 이 두 사람에게 잠든채 외마디 비명 한 번에 목숨을 잃습니다. 이 두사람은 누구인가요? (p.330)
8권이 되니 많은 이들이 목숨을 잃어버리네요;; 중반 이후가 되니 책 내용이 좀 더 눈에 들어오고
더 집중해서 읽지 못한게 조금 아쉬워요~ 나중에 한 번 더 읽어봐야겠어요^^
너무 늦어서 죄송합니다..ㅠㅠ